프레임이나 렌즈 가격이 가게 등에서 다른 이유는? 주된 이유는 「프레임의 소재・산지」나 「렌즈의 타입」입니다.
안녕하세요. 브랜드 아이웨어의 온라인 스토어 METRONOME Seoul입니다.
이번에는 가게에서 구입하는 렌즈와 프레임의 가격이 다른 이유에 대해 써 갑니다. (* 어디까지나 많은 요인 중 하나라고 생각해 주세요.)
우선 프레임에 대해서, 주된 이유로서는 소재・산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티타늄제, 일본제는 고가가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플라스틱계의 프레임에서도 가공에 기술을 필요로 하는 타입의 프레임이라면 정가로 5만엔을 넘는 일도 있습니다.
프레임의 두께, 중후감, 투명감 등 자신의 취향도 밟으면서 예산과 상담하면서 선택해 가는 것이 좋을까 생각합니다. 흔한 프레임이 아닌 편이 좋고, 자신 전용으로 커스터마이즈하고 싶다, 라고 하는 것이라면 이른바 중견~고급점의 이용을 검토하면 좋을까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고집이 없고 코스파 중시라면, 체인점에서 적당히 구입할 수 있는 프레임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한편으로 렌즈에 대해서는 주로 「비구면인가 구면인가」로 가격이 크게 바뀌어 옵니다. 비구면 렌즈는 구면 렌즈에 비해 시각적 왜곡을 억제하여 보다 자연스럽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합니다. 또한 얇은 디자인으로 장착감이 향상됩니다. 그만큼 가공에 기술을 필요로 할 수도 있고 가격이 높아집니다. 한층 더 플러스 알파의 성능등이 있으면 그 만큼 고가의 렌즈가 되어 갑니다.
또, 도의 강도에 의해서도 가격은 상하합니다. 도가 강한 렌즈를 필요로 하는 경우는 비구면 렌즈 등 왜곡이 생기기 어려운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되어 있습니다. 비구면 렌즈라면 체인점에서도 제공하고 있을 것입니다. 코스파를 중시하는 것이라면 그쪽을 추천합니다.
또한, 도입 렌즈 작성시에는 「렌즈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소위 안경 처방전이라고도 불리는 것으로 당신의 전용 렌즈를 만드는 데 필요한 것입니다. 안경점에서 계측할 수도 있고, 안과에서도 입수할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도입 렌즈를 이용할 때는 안과에서 시력을 포함하여 다양한 검사를 진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기술있는 안경점에서 안경 처방전을 바탕으로 렌즈를 작성 받는 것으로 눈의 부담을 억제한 당신 용 렌즈 작성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중한 눈에 관련된 것이므로, 신뢰할 수 있는 안경점의 스탭 등과 상담하면서 작성하는 것이 베스트군요.
그럼.
METRONOME Seoul Online